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김학영 기자 | 서울시 종로3가 피카디리국제미술관 4층에서 한국창작수채화작가협회 회장이며 제4회 앙데팡당korea국제예술제 운영위원장이신 유정근 작가의 작품 “유희” 시리즈를 전시하고 있다.
유정근 작가의 작품 “유희” 시리즈
현재 지구환경과 환경문화 발전을 기원하며 년말 주변의 어려운환경에서 봉사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작게나마 공간을 피카디리국제미술관이 하였다.
유정근 작가
유정근 작가의 작품세계의 도전과 자유분망함의 표현과 자연의 색체. 따뜻하면서 호방한 표현은 수채화의 깊은 화폭에 스미는 물감의 깊이와 화려한 색체속의 자유분망함은 추상의 세계를 넘어 자연과 우주의 세계가 함께 공존하며 작가의 자유로운 표현과 창조적이며 진취적이고 현실감있게 자신의 한계를 넘어 몸부림치듯 작품을 보는순간 “유희”에 빠져들게 작품 한점 한점이 깊은 내공이 수채화에서 보기드물게 작가의 진보적 변화와 도전적인 정신과 열정이 돋보인다.
강렬하면서 우주 공간의 신비가 보이고 자유를 맘낏하며 몽환속으로 유영하듯 유정근작가 깊은 내면의 표현을 끄집어내어 감상자와 대화하듯 보는이 에게 메시지를 던지는 유정근 작가만의 작품세계에 오묘함에 빠져들게 한다.
유정근 작가의 작품 “유희” 시리즈
유정근 화가 개인전10회 .단체전350회, 2007서울국제수채화페스티벌대회장역임.사)한국수채화협회이사장역임. 한국수채화사생작가회회장역임. 대한민국미술대전 구상부문 수채화심사위원장. 현)세계수채화트랜날래대회장.한국창작수채화협회회장.글로벌수채화교류협회부회장.제4회앙데팡당korea 국제예술제. 앙데팡당korea아트페어 운영위원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