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제321회 임시회 개회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김학영 기자 | 중구의회는 10월 14일부터 10월 2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321회 임시회 회기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의 2024년도 구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를 비롯해 ▲인천광역시 중구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및 ▲제물포구 신청사 부지 변경 전면 재검토 촉구 결의안 등 총 2건의 의원발의 안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인천광역시 중구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8건의 안건을 포함해, 총 20건의 안건을 심사·처리할 예정이다.

 

이종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는 올 한 해 추진한 구정 주요업무에 대한 실적을 보고받고 각종 주요 안건을 처리하는 중요한 회기이므로, 의원 여러분께서는 구정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에 있어, 연초에 계획한 사업이 잘 진행되어 원활히 마무리되고 있는지 종합적으로 점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의장은 “경로의 달을 맞아 지난날 우리 사회를 이끌어 오셨으며 지금도 지역사회 발전에 정신적 지주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공로와 업적을 기리며 깊은 감사를 드려야 하는 시기”라며 “중구의회 의원 모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활기차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비롯해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한창한 의원은 영종 미래를 위한 비전에 대하여 제시했고, 김광호 의원은 영종국제도시 교통난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으며, 윤효화 의원은 자연재난 종합대책 강구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