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김군자 대표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상 수상

-김군자 대표는 발효 기술을 활용한 건강식품 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상한 김군자바이오 김군자 대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김학영 기자 |  지난 12월 5일 오후 3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9회 2024년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김군자바이오의 김군자 대표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했으며,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통일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찰청, 소방청, 해양경찰청 등 다수의 기관이 역대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사회적 책임과 공헌의 가치를 조명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군자 대표는 발효 기술을 활용한 건강식품 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은 저와 김군자바이오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이룬 성과”라며, 홍삼의 사포닌 성분을 활용한 면역력 강화 제품 ‘홍삼란’의 개발 과정을 언급했다.

 

김대표는 “많은 분들이 이 제품으로 건강을 회복했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연구를 지속해 국민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 12월 20일 서울프레스센터 19층에서 있었다.    

 

이번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헌신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고 그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사회공헌의 중요성과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 관계자는 “김군자 대표와 같은 헌신적인 사회공헌자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