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한중우호 교류회 및 한중공헌대상 시상식 성황리 개최

한국화교화인연합총회, 김태호의원실공동개최
2000년이 넘는 역사속 한중관계가 지속적인 발전 있기를 희망하다
한중관계가 우호적 동반자관계로 성장하길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양려진 기자 | 한국화교화인연합총회 (회장 왕유월)가 10월19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한중수교30주년 기념 한중우호교류회및 한중우호대상 시상식' 을 개최 하였다.

 

 

  본 행사전 충남도지사를 지내신 양승조 전 도지사는 이번행사에 첫번째 축사를 통해 한중간의 여러지도자들께 존경을 표하며 2천년이 넘는 한중관계의 정치와 이념속 역사를 거쳐 한중수교된지 30년을 

앞으로도 어떠한 어려움속에서도 한중관계의 지속적인 발전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2번째 축사를 맡으신 장호성 단국대학 이사장은 이렇듯 뜻깊은 행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한중교류가 불가피 했지만, 앞으로 더많은 한중교류가 있기를 희망하며 

저역시 한중간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중국건설은행 서울 지점장인 왕위제는 세번째 축사를 통해 한중양국이 세계무대에서 점점 중요한 핵심국가로 인정받고 있다며 2022년은 아주 뜻깊은 해이고 앞으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관계가 되어 함께 동반성장하길 기원한다고 축사소감을 밝혔다.

 

 

  한국화교화인연합총회 왕유월회장은 이번행사에 보내주신 내외귀빈께 참석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중한관계는 우호적동반자 관계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행사 마지막 축사를 마치며 다시한번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국민의힘 김태호 의원은 국정감사로 인해 이번행사에 참석은 못했지만 한중교류30주년을 축하드리며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길 기원드린다며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이번수상자는 김정행 전 대한체육회회장, 이명철 한국태권도연맹 회장, 장호성 단국대학교 이사장,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김태호 국회의원, 이철규 국회의원, 이동섭 국기원장, 고재용 전국스포츠클럽 부회장, 조대근 한국언론진흥재단 언론인연수팀장, 왕위제 중국건설은행 서울지행장, 왕치앙 동해무역 대표 오석규 경기도의원, 양려진 (주)아그바코리아 대표, 윤상기 제15대 강원도 소방본부장 등이 수상했다.

 

  이밖에도 한국화교화인연합총회와 김태호 의원실 공동으로 주최한 이 행사는 총25명의 시상자가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와 공로상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