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2022년 충주시 보육인 대회 개최!

충주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한자리에 모여 축제의 장 펼쳐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충주시는 8일 오후 6시 충주시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보육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인 ‘2022년 충주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


충주시가 주관하고 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한 올해 보육인 대회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충주시의회 박해수 의장, 윤비룡 충북어린이집연합회장 및 충주시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총 2부로 진행된 행사는 △보육 유공자 26명에 대한 충주시장 표창장 수여 △보육 교직원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페스티벌 ‘우리도 연예인이다’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재은 충주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늘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보육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보육 현장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맡은 바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보육 최일선에서 사랑으로 아이들을 보살피는 보육 교직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보육 교직원들의 처우가 더 개선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충주시 어린이집은 전체 109개소로 약 1,200여 명의 보육교직원이 4,400여 명의 영유아들을 보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