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부산 서구 드림스타트,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 초등 졸업 축하 행사 실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부산 서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2주간 드림스타트 졸업 예정(초등학교 6학년) 대상 아동 및 주 양육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 졸업 축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초등 졸업 축하 행사는 졸업여행을 시작으로 예비 중등 준비 교육, 입학 선물 증정까지 총 3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졸업여행은 “졸업을 축하해”라는 주제로 롯데월드 부산어드벤처에서 가족과 함께 초등 졸업을 기념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자유이용권 2매와 식사 이용권 및 사진촬영 이벤트를 제공했다.


이후 비대면 온라인 영상교육을 통해 “슬기로운 예비 중학교 생활”을 주제로 중학교 준비과정 안내하고 설문지를 통해 한번 더 중요한 사항을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하여 아동의 중학교 적응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도왔다.


마지막으로 중학교 입학준비에 필요한 축하선물을 전달함으로써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의 중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초등졸업축하행사에 참여한 양육자는 “롯데월드에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엄청 좋았고 예민한 시기에 비대면으로 진행해 주신 것 감사하다. 드림스타트 덕분에 아이가 많이 성장해서 좋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부산 서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초등 졸업 축하 행사를 통해 새로운 시작을 앞둔 31명의 드림스타트 예비 중학생들에게 초등학교에서의 시간을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축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가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