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고령군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성금모금 행사

“함께하는 나눔으로 사랑의 온도를 높이세요!”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고령군은 12월 9일 대가야시장 상설무대에서'희망2023나눔캠페인'성금모금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이 주관한 행사로 지역주민과 후원자 및 봉사자, 기관, 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선도한 ㈜대욱케스트(문영욱)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과 중앙식육식당(최경애), SK텔레콤 고령직영점(김순이), 소문난할매국밥집(최일훈), 삼성디지털프라자(이혁규), 금성반점(정종수)에 군수 감사패를 전달하고 그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이어서 신규로 나눔 리더에 가입한 정수환님(고령군 나눔봉사단장)와 이성욱님(대경플래닛)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신규가입한 17개소 착한가게에 현판을 전달했다.


더불어 고령문화원 882,000원, 선일농기계 500만원, 삼성 디지털 프라자 고령점 200만원, 귀농인연합회 200만원, 어린이집 원생 30여명이 참석하여 각 어린이집에서 모금한 240여만원을 전달하는 등 관내 기업,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성금이 줄을 이었다. 또한 나눔 봉사단원의 팝콘 봉사와 대가야연주단(단장 강종환)의 색소폰 연주 재능기부 공연으로 따뜻하고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온정을 나누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여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행복하고 따뜻한 고령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2023나눔캠페인'성금모금은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진행되며 고령군의 모금목표는 4억5천만원이다.


성금모금 문의는 고령군청 주민복지과 및 각 읍, 면사무소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