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 2022년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는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2022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시기에도 헌신적으로 이웃을 위해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관기관장과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총 누적 시간이 2,000시간부터 5,000시간 이상을 달성한 자원봉사자 20명에게 봉사왕, 금장, 은장, 동장의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했다.


또 인천시장상 9명, 인천시의회 의장상 1명, 동구청장상 8명과 2개 단체, 동구의회 의장상 3명, (사)인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 4명, 동구자원봉사센터장상 2명 등 총 2개 자원봉사단체와 28명의 개인 자원봉사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축하공연에서는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감사의 선물로 국악, 벨리 댄스, 트로트 등 총 3팀의 무대가 이어졌으며, 행사장 로비에서는 1년간의 자원봉사활동 사진 전시회와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됐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자원봉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영예로운 상을 받으신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세상을 보다 아름답게 만들고 있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