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및 사랑나눔 일일찻집 성황리 개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팔달구 행궁동은 지난 9일 대한불교조계종 수원사 지하1층 공양각에서 ‘2022년 행궁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및 사랑나눔 일일찻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팔달구청장, 김영진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시 의원, 동 단체장, 행궁동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함께 자리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해 그간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이는 ‘작품발표회’로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자긍심을 고취했다. 또한 한 해를 뜻깊에 마무리하기 위해 동 주민 전체가 화합하는 ‘사랑나눔 일일찻집’을 개최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문해교실 한문낭독 공연을 시작으로 금빛합창단, 한국무용, 실버댄스, 스포츠댄스, 정효사랑예술단(트롯), 요가교실, 노래교실, 하모니카 등 다양한 공연으로 진행됐다.


한창석 행궁동 주민자치회장은 “작품발표회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공연 준비에 노고가 많으셨다. 앞으로 주민이 필요하고, 희망하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하여 행궁동 주민들의 역량강화에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