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도봉구, 치매어르신 가족과 함께한 '2022년 도봉구치매안심센터 송년회'

치매관리사업 성과 발표, 자원봉사자 감사패수여, 치매환자와 가족 공연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 가져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도봉구 치매안심센터는 2022년 12월 9일 치매어르신과 가족, 프로그램 참여자, 유관기관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과 치매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을 응원하고, 치매사업에 도움을 준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송년회는 서울사이버대 음악치료 봉사동아리와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의 합동 음악회 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1년간의 어르신 활동 영상 상영 자원봉사자와 우수협력기관에 감사패 수여 치매안심센터 오카리나 연주단 어르신 공연 치매환자 가족의 인형극공연 실버레크레이션 등 치매어르신과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며 화합을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의 작품전시회 치매예방 ICT 프로그램 전시 및 체험 소망나눔 트리만들기 포토존 '꽃길만 걸어요' 등이 열려 지역주민들의 치매 극복에 대한 공감대와 관심을 높였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안전망을 구축해온 치매어르신과 가족, 지역주민, 그리고 유관기관 관계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