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창원시 마산합포도서관 『2023 겨울&도서관』운영

방학특강, 가족체험행사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겨울방학맞이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마산합포도서관에서는 매년 방학 시즌마다 어린이와 시민을 위해 『겨울(여름)&도서관』을 운영해오고 있다. 방학을 맞은 학생과 그 가족들이 도서관에서 여유롭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만큼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2023 겨울&도서관』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방학특강 : '사고력 쑥쑥 보드교실' 포함 총 6개 강좌, △가족체험 : '새해 소원 품은 반려식물 키우기', △셀프독서체험 : '검은토끼해의 인생책장', '토기 나오는 책 빌리면 토끼 구디백이!' 포함 5개 프로그램, △블로그 이벤트 : '스마트도서관 가는 길' 포함 2개 이벤트, 그 외 '셀프대출·반납자를 위한 이벤트', '새해 북(BOOK) 많이 빌리세요~' 등이 있다.


특히, 마산합포도서관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늘어나면서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 이용자가 많아진 점을 반영하여 준비한 이번 겨울방학특강에는 '사고력 쑥쑥 보드교실', '창의력을 키우는 코딩스토리', '도서관 그린 메이커'와 같은 두뇌를 깨우는 흥미진진한 수업이 예정되어 있다.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접수기간 첫날에 신청하는 편이 좋다.


방학특강 및 가족체험프로그램은 오는 19일부터 마산합포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행사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마산합포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