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사천상공회의소, 명사 초청 특강 성료

김경민 가인지컨설팅그룹 대표 초청 강연 주제 ‘구글의 성공 비밀 OKR로 일하기’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사천상공회의소는 지난 12일 아르떼리조트 1층 캐놀라홀에서 ‘구글의 성공 비밀 OKR로 일하기’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박동식 시장을 비롯해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문병철 학장 등 기관단체장, 기업인,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OKR의 역사 및 개념, OKR 실행 프로세스 절차, 전문토의 방법론 등에 관한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김경민 대표는 “효율적인 목표관리를 위해서는 중장기적인 계획보다는 단기 목표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일을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대화와 토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한다”고 말했다.


서희영 회장은 “특강을 통해 기업과 조직이 밝은 미래를 구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들을 개최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KR(Objective and Key Results)’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결과를 측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목표 설정 프레임워크로 조직에서 빠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사용하는 하나의 시스템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넷플릭스, 링크드인 등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유수의 IT테크 기업은 물론 한화, SK, 삼성, LG 등 국내 대기업도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