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성동구 1인가구 모여라~ 16일 웃짜! 읏짜! 소통한마당 열려

오는 12월 16일 오후 5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1인가구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서울 성동구에서 오는 16일 성동구 거주 또는 생활 1인가구와 함께하는 소통한마당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성동구 1인가구지원센터 주관으로 1인가구 공모사업 성과전시, 성과공유 토크쇼 및 웃음공연 등 1인가구 전 세대가 함께 모여 웃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16일 오후 5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성동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인가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성동구는 올해 처음으로 관내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1인가구 지원사업을 공모하여 지난 3월에 20개 사업을 선정했고 4월부터 11월까지 청년, 중장년, 노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생활밀착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사업참여자들이 그동안 추진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직접 참여소감을 발표하는 등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새해다짐 나무 만들기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통합 레크레이션을 비롯하여 '1인가구의 건강한 웃음과 생활'을 주제로 변기수 등 개그맨이 이끄는 웃음공연도 진행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의 거주하는 수많은 1인가구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하나가 되는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1인가구의 다양성을 반영한 맞춤형 사업 추진을 위하여 앞으로도 성동구 1인가구지원센터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