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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팔달구,'모닝메신저-민원 퀴즈' 대회 실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14일 민원담당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하반기 “모닝메신저-민원 퀴즈” 대회를 실시했다.


팔달구 종합민원과는 지난 2월부터 이달까지 민원 담당자들이 숙지해야하는 민원사무 처리에 대한 법령 및 지침 등을 매월 첫째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메신저를 활용하여 비대면 직무교육을 실시했고, 이에 대한 평가 퀴즈를 진행하여 정답자를 시상했다.


이번 퀴즈대회는 신규 공직자 및 민원업무를 맡은 기간이 짧은 민원담당 직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로 시민 만족 대민 행정을 추진하고자 실시됐으며, 팔달구청과 10개동 행정복지센터 민원담당 직원들은 그동안 노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퀴즈에 참여한 민원담당 직원은 “이번 대회가 업무 숙지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즐거운 동기부여와 작은 격려가 됐다”고 말했다.


윤홍식 팔달구 종합민원과장은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여 고객만족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