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의정부시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의 가치! '아름다운 나눔 이웃' 현판식 행사 개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의정부시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월 14일 지역 내 나눔 문화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후원처에 ‘아름다운 나눔 이웃’ 27호 현판을 부착하고 격려하는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과 연계를 위해 2015년부터 추진 중인 이 사업은 연 6회 또는 100만 원 이상의 나눔 활동에 참여한 이웃에게 활동 유지와 격려의 의미를 담아 지금까지 26개 후원처에 현판을 부착했다.


이번 27호 나눔 이웃으로 선정된 곳은 신곡동 한국풍림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한국풍림반찬전문점으로 2019년 10월에 신곡1동 복지지원과와 복지자원 나눔 협약을 체결해 꾸준히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지원 활동을 지속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성철 한국풍림반찬전문점 대표는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훈 위원장은 “자영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아름다운 나눔 이웃’ 발굴과 이웃사랑 실천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