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진안군, ‘마음건강・마음행복’송년회 행사 개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15일 연말을 맞아 등록 정신질환자 및 가족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마음건강・마음행복’ 송년행사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를 돌아보며 서로를 격려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새롭게 맞이하고자 개최됐다.


행사에 참석한 회원들은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1년간의 활동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한 해를 추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송년행사를 축하하는 앙상블 공연과 모든 참여자가 함께하는 힐링 레크레이션 프로그램도 진행됐으며 특히 주간재활 프로그램 중 음악수업에 참여한 회원들이 준비한 난타 장기자랑 공연시간은 가족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줬다.


행사에 참석한 회원의 부모님은 “아들이 몇 달간 연습해서 준비한 난타공연을 보니 기특하고 대견하다”며 “이렇게 연말에 가족들이 함께하는 송년행사를 준비해준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송년행사를 통해 우리 회원들과 가족들이 정신질환에 대해 상호 소통하고 공감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장애인들이 편견 없이 지역사회 안에서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