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청주시 ,부모교육'감성 힐링 토크 토크 '프로그램 개최

공감과 소통하는 가족간의 소통의 장 마련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청주시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충남 논산시와 전남 여수시에서 ‘감성 힐링 토크 토크(겨울 토크)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부모와 자녀의 공감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조화로운 가족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드림스타트 원격 양육코칭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와 자녀 2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프로그램은 서로에 대한 10문 10답과 ▲딸기향 토크 토크(딸기 따기 및 잼 만들기) ▲치즈향 토크 토크(치즈·피자 만들기, 산양 먹이주기) ▲가족이 함께 즐기는 여수 밤바다 ▲부모-자녀 이해증진을 위한 가족 게임 토크 토크 ▲여수에서 즐기는 가족 체험 토크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공감과 소통 능력 향상과 바람직한 부모 역할에 따른 올바른 자녀 양육 역량 강화에 이바지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자우 아동보육과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부모와 자녀 간 갈등이 심화되고 공감과 소통을 하기에 어려운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발달과 함께 가족기능 회복을 위해 가정에 활력을 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