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포천시, 2022년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대공감 발표회' 진행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6일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세대공감 발표회’를 진행했다.


발표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중심으로 가족 및 선후배 청소년과 1년동안 빵빵한봉사단 활동으로 인연을 맺은 신읍 휴먼시아파트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했다.


활동 영상 시청, 스택쇼, 농악, 댄스, 보이스피싱 예방 연극, 드론 공연 등 청소년들은 1년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책과 보석십자수, 미술작품 등의 전시회도 마련했다.


발표회에 참여한 청소년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1년 동안 요리, 연극 등 많은 것을 배웠다. 봉사활동으로 만난 어르신들과 함께 발표회를 진행해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습,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포천시는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5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