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안동시 'The 행복한, The 감사한' 송년 모디데이 개최

체험프로그램, 문화공연, 자선물품경매 등 시민과 함께 추진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시민역(力)사 문화도시 안동에서는 2022년 한 해 동안 다양한 문화도시 사업과 시민공회 활동에 참여하고 문화도시 안동을 함께 만들어 갈 안동시민들과 ‘The 행복한, The 감사한’송년 모디데이를 20일 16시부터 개최한다.


송년 모디데이는 시민공회 모디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모디 문화기획학교(시민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의 수료생으로 구성된 제2기 예비문화기획자의 주도로 행사가 진행된다.


시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만들어가는 문화플랫폼 모디684에서 시민문화기획자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시민공회-모디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문화도시 안동을 만들어 가는 시민참여 공론장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시민들이‘모여(모디)’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한 거버넌스와 시민력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부 16시~18시까지 개회식 및 라인댄스, 소원 메시지 달기, 탈춤배우기, 리스 만들기 등 다같이 모디데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2부 18시~20시 까지 문화홀에서는 공연 및 자선물품 경매 등으로 추진된다.


시민공회 모디의 관계자는 “이번 송년 모디데이를 통해 2022년 모디의 활동을 홍보하고 격려하며 새로운 2023년에는 모디데이가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