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평택시 청북읍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평택시 청북읍 2022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20일 청북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발표회이기 때문에 주민자치위원회와 프로그램 수강생들에게는 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번 발표회에는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내 기관 및 단체장을 비롯하여 프로그램 수강생과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


흥겨운 농악으로 서문을 열고 댄스스포츠, 다이어트댄스, 고고장구, 노래, 민요, 라인댄스, 방송댄스, 기타 등 총 9개 팀의 공연이 이어졌다. 관객들은 공연이 펼쳐질 때마다 열렬한 호응을 보내며 발표회를 함께 즐겼다. 한편 전시 프로그램인 서예 작품들은 읍 행정복지센터 복도와 로비에 전시되어 많은 이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발표회를 주최한 전갑찬 주민자치위원장은 “멋진 전시와 공연을 준비한 참가자 및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하며, 주민들에게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홍보함과 동시에 주민들과의 유대를 강화하는 자리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승호 청북읍장은 “청북읍민들이 화합하는 자리를 만들어 주신 전갑찬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발표회와 같은 지역 행사를 통해 청북읍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북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현재 16개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