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우즈베키스탄 지방선거 한국 언론인 이존영 국제 참관인으로 참여

- 우즈베키스탄 하원 및 지방 의회 의원 선거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준석 기자 | 우즈베키스탄 공화국 올리 마즐리스 하원 및 지방 의회 의원 선거에 한국의 “Diplomacy Journal” 잡지 사장 겸 발행인 이존영이 국제 참관인으로 참여했다,고 우즈베키스탄의 언론인 협회가 보도했다.  이존영 사장은 우즈베키스탄 언론인 협회가 주최한 회의에 참석하여 양국 간 언론 및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비록 지리적으로 거리가 멀지만, 우즈베키스탄과 한국은 유사한 문화적 배경과 정신을 공유하며 오랜 우정을 쌓아 왔다. 특히 과학과 기술 교류의 역사가 깊어, 양국은 오래된 역사적 유대와 정신적 유산을 소중히 보존하고 있다.

 

지난 6월,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의 초청으로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우즈베키스탄을 국빈 방문하여 양국 관계에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양국 정상은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심화하고 확장하기 위한 공동 성명을 포함한 여러 문서에 서명했다. 이는 양국 간 협력의 중요한 진전을 이루는 계기가 되었다.

 

 

우즈베키스탄 언론인 협회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의 “Diplomacy Journal”이 우즈베키스탄의 긍정적 변화와 관련한 기사를 정기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이 언급되었다. 이존영 사장은 “Diplomacy Journal”이 세계 각국의 중요한 외교문제와 정치 사건들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잡지로, 우즈베키스탄의 변화와 발전도 주목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회의 후에는 양국 언론인들이 기념품을 교환하며 두 나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기원했다.

 

이번 회의는 양국 간의 발전과 우호 협력 증진에 있어 언론인들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다.고 우즈베키스탄언론인 홍보실이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