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김학영 기자 | 존경하는 고령군민 여러분!
2025년 을사년(乙巳年)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축복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고령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에 깊이 감사를 드리며
군민의 뜻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의원 모두가 신념과 열정으로 불철주야(不撤晝夜)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친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자랑스런 고령군민 여러분!
지방의회의 중요한 역할인 입법 활동과 연구 활동을 활발히 해 지역발전과 군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군정 전반에 대한 견제와 균형을 통해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꾸준히 제시하고, 군민 복리증진이라는 공동목표를 위해 집행부와 상생·협력해 군정의 동반자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이러한 의회의 역할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의원 상호 간의 소통과 화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요 사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고 적극 수렴해 한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의회를 합리적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고령군민 여러분!
항상 고령군의회의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고령군의회는 늘 군민의 곁에서 군민의 뜻을 군정에 반영하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군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에게 희망과 신뢰를 주는 의회가 되기 위해, 어려운 현실에서도 멈추지 않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더 나은 미래를 만든다는 개신창래(開新創來)의 정신으로 더 나은 고령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5년 새해 첫날
고령군의회 의장 이 철 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