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성탄맞이 2022년 제5회 '장애인가족과 나누美' 산타축제 개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저소득 장애인 가정들이 따뜻한 성탄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성탄선물을 전달하는 2022년 크리스마스 나눔 프로젝트 제5회 '장애인가족과 나누美' 산타축제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저소득 장애인 가정이 따뜻하고 행복한 성탄과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는 2022년 제5회 '장애인가족과 나누美' 산타축제 행사에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해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장과 책임운영교회인 미래를사는교회 이상용 담임 목사, 장애인단체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소속 산타봉사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 100가정에 1,100만원 상당의 성탄선물 10종(생필품 및 건강식품)을 전달했다.


행사진행은 호림태권도 태권무 공연, 성심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축하공연, 산타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봉사단이 직접 참여하는 선물포장, 크리스마스카드 작성 등 뜻깊은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재가장애인 가정에 산타봉사단이 직접 가가호호 방문하여 사랑의 선물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진행된 행사 외에도 저소득 장애인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겨울철 난방비 지원사업과 김장김치 지원사업, 겨울철 필요 물품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치료 재활, 직업재활, 가족 및 평생교육, 장애인 인권 및 권익옹호 프로그램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