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2022년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평생학습관 한울림공연장에서 협의체 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하고, 1년간의 사업 성과물 공유를 통해 사회보장 네트워크 강화 및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의체는 올 한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한 중요한 해로 제9기 대표협의체 위촉, 위원 역량강화 교육, 8개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지원, 동 협의체 활성화 사업 등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사회보장 문제 해결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8개동 협의체는 지난해 12월 4기 출범과 함께 영양죽 전달, 착한배송, 주거환경개선사업, 무료 방역 사업, 찾아가는 이동병원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70여개의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었다.


김영성 공동위원장(신한대학교 교수)은 인사말을 통해 “다양하게 급증하는 복지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민관협력이 중요하다”며, “따뜻한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밝아오는 2023년 새해에도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협의체는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토대로 지역의 사회보장 문제를 서로 논의·조정·해결해 나가는 의사소통 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협의적 기반 마련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