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2022 이석영어워즈' 개최

지난 9월 책 기부한 세븐틴 호시, 영상 통해 수상자들 축하...큰 호응 속 성료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올해의 도서관 활동을 정리하고 마무리하는 '2022 이석영어워즈' 행사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2022 이석영어워즈' 행사에서는 약 1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이석영문예창작제 우수작을 시상했으며, 도서 대출, 프로그램 참여, 도서관 공간 활용, 기증 및 봉사 등을 통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의 독서 문화 발전에 기여한 우수 시민 및 단체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더불어 글로벌 그룹 세븐틴의 멤버인 호시가 지난 9월 기증한 도서의 서평 이벤트인 ‘호시탐탐’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했으며, 수상자들이 발표될 때마다 환호와 축하의 박수로 열띤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세븐틴 호시는 축하영상을 통해 “지난번 제가 기부한 책을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서평도 남겨주셔서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도서관을 많이 이용해 주시고 특히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더 큰 꿈을 꾸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박주영 학생(마석중 2)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독서는 물론 학교와 연계된 활동도 많이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도서관은 이제 시민들이 모여 일상에서 책과 문화, 쉼을 즐기고 또한 서로를 응원하고 교류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도서관 내 커뮤니티 공간 조성과 다채롭고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도서관이 명실상부한 ‘도시의 거실’ 역할을 하도록 시민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