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탄현청소년문화의집, 고양형 혁신교육‘다함께교실’청소년예술제 운영

탄현청소년문화의집, 고양형 혁신교육 ‘다함께교실’을 통한 자유학년제 지원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 27일 일산중학교와 일산동중학교에서 한 학기동안 진행된 고양형 혁신교육 ‘다함께교실’ 수업 결과를 발표·공유하는 ‘청소년예술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고양형 혁신교육 ‘다함께교실’은 고양시청소년재단 내 청소년시설과 지역 학교가 연계하여 재단의 전문인력과 인프라를 학교 수업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덕양구 토당청소년수련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일산동구 마두청소년수련관 ▴일산서구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일산서구 청소년수련관에서 각각 진행됐다.


특히,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일산중, 일산동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하여 공예, 목공, 만화, 영상, 연극, 영어 뮤지컬, 기타, 보컬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예술제’를 통해 그동안 배웠던 수업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발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청소년예술제에 참가한 일산동중 장세은(14세)은 “1학년 자유학년제에 맞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접하고 결과를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박차용 센터장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물리적으로 작은 공간이지만, 지역 내 플랫폼 역할을 통해 지역사회 학교 및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