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설맞이 행사『복(福)을 나눠드립니다.』 행사 진행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재)김해시복지재단에서 운영중인 김해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1월 18일 장애인 당사자 주도 설맞이행사 『복(福)을 나눠드립니다.』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날 행사는 복지관 2층 강당 및 세미나실에서 진행됐으며 약 60명의 이용자분들이 참여했다. 복을 부르는 복주머니만들기, 새해 소망 적기, 장애인스포츠(슐런, 커롤링), 투호던지기를 진행했고 한해 소망뽑기를 통해 따뜻한 새해 명절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이번 설맞이행사는 당사자와 함께 행사를 기획하는 등 장애인 당사자 주도형 행사를 진행하여 '사람중심실천'을 통해 “보통의 삶, 평범한 일상을 완성하는 복지관”이라는 복지관 비전에 맞춘 사업을 진행하고자 노력했다.


행사를 진행한 장애인 당사자 문0화씨는 “처음에는 사람도 많고 어떻게 해야할 지 헷갈리고 떨렸습니다. 그러나 옆에서 선생님들이 잘할 수 있다는 응원에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마지막에 도장을 찍어줄 때는 모든 사람들이 고맙다고 인사하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활동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이라고 말했다.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사회의 여러 단체들과 연계하여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김해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