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전주시 청소행정 유튜브 채널명 ‘전주 쓰. 확. 행’ 결정

청소행정 유튜브 채널명 명칭공모 접수된 415건 중 ‘전주 쓰. 확. 행’ 1등으로 선정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전주시는 일회용품 및 생활쓰레기 감량 등을 전략적으로 홍보하고, 원활한 청소행정 추진을 위해 진행한 ‘전주시 청소행정 유튜브 채널명 공모’의 심사 결과, ‘전주 쓰. 확. 행’이 1등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총 415건의 채널명이 접수된 가운데, 시는 상징성과 독창성, 대중성에 대한 심사를 거쳐 3개 채널명을 수상작으로 결정했다.


1등으로 선정된 ‘전주시 쓰. 확. 행’은 ‘전주시의 쓰레기를 줄이는 확실한 행동’의 줄임말로, 전주시의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아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올버림 전주’(올바르게 버리자 전주)와 ‘쓰레기 줄이GO 전주도 지키GO’(쓰레기를 줄이고 전주를 지키자)가 각각 2등과 3등으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1등 20만 원, 2등 10만 원, 3등 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각각 수여되며, 1등으로 선정된 채널명은 향후 개설되는 전주시 청소행정 유튜브 채널명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향후 청소행정 유튜브를 통해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 1회용품 줄이기 시민 활동가 양성 등 정책 사업 홍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생활·일상 정보제공 △1회용품 규제사항, 빈용기 보증금 제도 등 규제사항 전달 △ 시민참여 영상 경진대회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이성순 전주시 청소지원과장은 “전주시 청소행정을 위해 소중한 아이디어를 모아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