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달서구 꿈꾸는 예비초등, 도서관에서 놀자!

달서구, 예비초등 부모특강, 예비초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대구 달서구는 2월 6일에서 15일까지 예비초등 및 부모 대상으로 달서어린이도서관에서‘꿈꾸는 예비초등, 도서관에서 놀자!’참여자를 모집한다.


'꿈꾸는 예비초등, 도서관에서 놀자'는 예비초등 부모특강과 예비초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예비초등 부모특강은 우리 아이 초등학교 입학준비 및 독서교육을 안내하며, 예비초등 프로그램은 학교생활에 필요한 자기소개 및 친구관계 맺기,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비초등 부모특강은 2월 18일 10:00~12:00, 달서어린이도서관(4층 시청각실)에서 예비초등 부모(40명) 대상으로 서울정수초등학교 교사 김수현 강사를 초청해 “우리아이, 초등학교 입학 A to Z” 주제로 강연한다. 김수현 강사는'(한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준비'의 저자이며, 실제 초등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현직교사로서 예비초등 학부모들에게 우리 아이가 학교생활에 필요하고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줄 예정이다.


예비초등 프로그램은 2월 20일부터 2월23일까지 9:20~12:20, 달서어린이도서관(4층 시청각실)에서 예비초등(20명) 대상으로 학교생활 예행연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교시에서 4교시까지 자기소개 및 친구 관계 맺기, 듣기·말하기·읽기 등 교과 연계프로그램 운영 등 책 읽기와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신청기간은 2월 6일부터 2월 15일까지으로 선착순 마감이며,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어린이도서관 올해의 특수시책 사업인 꿈꾸는 예비초등, 도서관에서 놀자에서 우리 아이 첫 학교생활을 도서관에서 미리 경험하고 적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