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재화 기자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김현기 회장(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6월 15일 오후 5시 서울시의회에서 개최하고,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서울시의원 28명에게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시민의 행복’을 모토로 시정 현안에 대한 감시·견제, 정책 대안 제시, 지역 간 상생협력 등 한 해 동안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준 지방의원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마련한 상이다.
‘제13회 우수의정대상’은 지역사회 안정과 발전에 기여한 의원들을 시·도별로 추천받아 선정했으며, 전국 시·도의회 의원 총 20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시의회에서는 강석주, 경기문, 김길영, 김종길, 김혜지, 남궁역, 도문열, 박상혁, 박 석, 서상열, 옥재은, 윤종복, 이민석, 이승복, 이종태, 이희원, 장태용, 최진혁, 황유정 의원(이상 국민의힘), 강동길, 박강산, 서준오, 이상훈, 이원형, 임규호, 임종국, 정준호, 한 신 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 등 총 28명의 의원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수상한 의원들은 “그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의 의미보다는, 제11대 의회 개원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앞으로 더욱 열심히 민생을 돌보고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응원과 격려의 의미로 상을 주셨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기 회장은 “제13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28명의 의원들께 축하와 격려를 함께 전하며, 열정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 존재의 이유를 몸소 보여주고 계신 서울시의원 모두에게 진심어린 박수를 보낸다”면서 “앞으로도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역량과 전문성 강화의 자강불식(自强不息)의 자세로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