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설맞이 행사, 『복(福)을 나눠드립니다.』 행사 진행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장애인복지관은 1월 18일 2023년 계묘년 새해 민족 고유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설맞이 『복(福)을 나눠드립니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날 행사는 장애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복을 부르는 복주머니 만들기 행사, 새해 소망 적기, 장애인스포츠(슐런), 민속놀이 한마당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명절 분위기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설날 행사는 담당자 외에도 이용자가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홍보하는 장애인 당사자 주도형 행사 진행을 통해 '사람중심실천'과 복지 서비스 균형 발전 도모에 큰 의미가 있다.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여미진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장애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따뜻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사회의 여러 단체들과 연계하여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김해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