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안산문화재단, 25일까지 '제19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국내공식참가작' 공모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재)안산문화재단은 2023년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함께 할 국내 공식참가작을 오는 25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공연예술단체 및 예술가를 대상으로 연극, 무용, 신체극, 음악, 서커스, 복합장르, 특정 공간극, 전통예술, 미디어, 커뮤니티아트 등 모든 장르에 열려있다.


기본적으로 거리공연에 적합한 형태와 방식을 갖추고 예술성과 독창성을 지닌 작품을 중심으로 광장과 거리 등 도심의 야외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축제형 콘텐츠가 엄선될 예정이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윤종연 예술감독은 축제의 예술성과 대중성이 도시 안산의 정체성과 어울릴 수 있도록 제19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콘텐츠를 네 가지 카테고리 ‘광장’, ‘도시’, ‘숲’, ‘횡단’으로 분류하여 거리예술의 새로운 방향과 비전을 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월 9일부터 25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심사와 인터뷰 및 기술 협의를 거친 후 2월 10일 발표된다. 최종 선정작은 작품 규모에 따라 공연료, 공간 및 기술지원을 받는다.


공모전 개요와 참여 방법 등 상세정보는 안산문화재단과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