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전주시 직영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3년도 신입생 30명 모집 중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성준 기자 | 전주시 야호학교는 오는 2월 28일까지 지역에 거주하는 14~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3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전주시와 여성가족부가 국가 정책 지원사업으로 추진한다.


사업은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자기주도학습(학습멘토링) △관심있는 다양한 분야(문화, 예술, 디지털 체험 등) △동아리 활동 △방학 몰입프로젝트 △주말 체험활동 등을 경험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친구들과 협력해서 하고 싶은 것을 찾아 기획·실행·평가하는 자치프로젝트로 운영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급식 및 귀가 차량도 지원한다.


희망자는 전화 문의 후 전주시 야호학교(덕진구 진버들5길 15-1)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야호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방과 후 활동들을 통해 폭넓은 시야와 다양한 관점이 생겨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