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2024“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 성대하게 열렸다.

- 가수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 200여명이 참석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김학영 기자 | 2024“한국을 빛낸 사람들” 행사가 14일 오후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가수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2024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조직 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신문 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가 주관하며, 외교저널, 법왕청 문사, 재단법인 법왕청 평화재단, 사단법인 한국외국인권리연합회, 재단법인 지속가능한소외계층위원회, 사단법인 국민 성공정책진흥회, 주식회사 담화미디어그룹 등이 후원했다. 

 

 

정환승 언론인 연합회 회장(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4“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시상식”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하고, 대한민국의 국가발전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이바지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

 

 

지금 세계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패러다임의 변화 한복판에 서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기술과 산업의 융합, 서비스의 출현은 새로운 가치와 도전, 혁신을 요구하고 있으며, 우리 대한민국은 선진국 도약을 위해 한발 한발 나아가고 있다.

 

 

따라서 오늘 수상자로 선정되신 여러분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진정한 한국인이며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인재이자, 앞으로도 나라와 국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선진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견인차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갈음했다. 

 

 

이날 국위 선양 부문에는 축구선수 손흥민과, 영화배우 이정재, 영화감독 박찬욱, 영화감독 봉준호, 영화배우 윤여정, K-문화공로대상에는 아이유(이지은), 프로골퍼 최혜진, 박현경을 비롯해서 의정 및 행정 분야에서는 하준호 국회의원, 강병원 국회의원, 이경숙 서울시의원, 나인권 전북 특별자치도 의원, 김하수 청도군수, 이재영 진천군수와 K-민화 부문 대상에는 이미형 명지대 K-민화 주임교수, 국민건강증진공로 대상에는 경방원죽염 최동순 대표가, 사회봉사대상에는 주식회사 이현석 대표, STAR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에는 주식회사 제이케이시스템 장선호 대표, 의료봉사공로대상에는 대한적십자사 용인동백봉사회 신광자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100여명의 수상자들이 각 분야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