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해양수산부, 제30회 바다의 날 기념 대국민 릴레이 콘텐츠 공모전 성황리에 종료

주제어, 포스터, 해양문화콘텐츠 부문별 대상 선정, 공모전 수상작은 바다의 날 행사장에서 만나볼 수 있어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이준석 기자 | 해양수산부은 제30회 바다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대국민 릴레이 콘텐츠 공모전에서 3개의 대상작을 포함한 27개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의 해양DNA로 세계를 리드하자!”라는 대주제에 따라 주제어, 포스터, 해양문화콘텐츠(웹툰, 숏폼, 이모티콘) 3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약 4,500건의 작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어를 비롯해 포스터ㆍ웹툰ㆍ숏폼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우리 삶 곳곳에 녹아있는 바다의 숨겨진 가치를 발굴하는 장이 됐다.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은 “작곡부터 이모티콘 제작까지 국민의 바다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이 진정성 있게 표현됐다“라고 총평했다. 특히, 해양문화콘텐츠 부문에서는 종이접기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바다가 우리 삶에서 가지는 가치를 독창적으로 표현한 ”종이로 보는 우리 바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문별로 대상에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입선작에도 한국해양재단 이사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바다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참신한 발상이 담긴 작품들을 통해 국민 모두가 바다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해양이 함께하는 정책을 꾸준히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